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2010하계특별세미나] | 한국홍보학회 | 30 pages| 2011.01.12| 파일형태 :
조회 7891 다운로드 56
자료요약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Automobile)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

UN 협력기구인 FIA(국제자동차연맹) 주관의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이벤트

월드컵, 올림픽과 함께 세계 제 3대 스포츠 이벤트 (규모, 관중률, 시청률 흥행 측면)

연간 17~20개 국가에서 유치 (연간 17~20 라운드)

각 개최대회에 국가이름을 붙여 그랑프리(Grand Prix)라고 함

그랑프리 유치 지역 : 유럽, 아시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5대륙

연간 동원 관중 : 경기장 평균 20만 명, 연간 약 400만 명

TV시청률 : 188개국 중계, 연 6억 명 시청

참가 팀 및 참가 드라이버 : 메르세데스, 르노, 페라리, 맥라렌, 윌리엄스 등 12개 팀,24명 (팀 당 2명 드라이버)

후원 기업 : 300 개 기업 (자동차, IT 및 전자, 이동통신, 금융, 석유화학 및 에너지, 미디어, 패션, 음료 등), 팀당 평균 후원 기업 15~17개 사

연간 대회 운영 자금 : 약 2조 7천억 원
목차
1. Introduction

2. 스포츠 스폰서링과 스포츠 마케팅

3. 해외 모터 스포츠 현황

4. F1 그랑프리와 파급효과

5. 전남 F1개최 및 모터 스포츠 산업육성의 필요성
스포츠마케팅 F1 이벤트 해외 모더 스포츠 전남F1 송해룡 스폰서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홍보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