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산업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82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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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우리나라 경제인구의 95%가 가지고 있는 휴대폰은 이제 단순 전화기를 넘어 개인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이동통신사들은 음성통화 서비스 시장이 포화됨에 따라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일 이용률 5%~l0%의 낮은 수준을 벗어나지 못 하고 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비싼 요금에 대한 불만 및 부정적인 인식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의 부진으로 인해 관련 산업의 성장도 답보상태이고 특히 유선인터넷에서의 성장에 버금가는 기대를 받았던 모바일 광고 산업도 주춤거리고 있는 상태이다. 모바일 광고는 유선인터넷 광고의 특징은 물론이고 광고주가 원하는 정확한 Targeting, 적절한 Timing, Location 정보까지 활용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시장성도 높고 다양한 유형의 광고 상품 및 적용사례를 통해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지만 이용자가 적어서 성장이 지연되고 있다.
모바일 광고 온라인 광고 개인화된 타겟 광고 (Customized Target Ad) 쌍방향성 광고 (Interactive Ad) 높은 주목성 광고 (High Noticeable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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