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OSAC] 워크숍 '경기도 어디까지 가봤니?'
작성일 2012.07.24 10:35 조회 4154


2012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이하 KOSAC)의 전국본선 진출 13팀을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 일대에서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 이 13팀은 경기도 탐방대로 임명되어 경기도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차에는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홍보관과 무한돌봄센터, 언제나 민원실 등을 방문하여 실제 업무 공간을 둘러보며 사업 소개를 듣고, ‘경기도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진수 문화예술관광국장의 특강을 통해 경기도의 산업과 정책을 보고, 듣는 시간이었다.

2일차에는 ‘경기도 어디까지 가봤니? - 경기도의 숨겨진 모습을 찾아 블로그 포스팅 콘텐츠 제작하기’라는 미션 과제를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각 팀은 전일 추첨을 통해 12개 지역(과천, 군포,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양, 오산, 용인, 의왕, 화성) 중 1개 지역을 탐방하였다.

3일차에는 이노션월드와이드 원명진 CD의 특강을 통해 전국본선작의 개선을 위한 조언을 들은 후, 팀별 미션 과제 발표와 심사가 바로 이어졌다. 화성을 탐방한 ‘돌아이’팀이 금빛탐방대로, dream maker팀(시흥)과 품에있조팀(안양)이 은빛탐방대로 각각 선정되었는데, 하루 만에 만들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작품이며, 바로 실제 홍보에 활용해도 좋겠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워크숍은 9월 27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전국본선 작품의 질적인 개선을 위한 교육의 연장선으로서, 전국본선을 위한 체험, 학습 및 참가자들 간의 교류의 장이 되었다.

(사)한국광고협회(회장:이순동)가 주최하며 경기도와 문화체육관광부,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KOSAC은 광고계 최대의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참고자료: 미션 과제 바로보기 ‘경기도 어디까지 가봤니?’>

[과천 - 바이올리니스트] 지하철로 즐기는 데이트! 과천에 가다
[군포 - 어벤져스] 경기도, 어디까지 가봤니? - 군포여행
[부천 - 우리의힘] 당신을 꿈꾸게 할 판타지아 부천
[성남 - 승리한담애] 성남 한 다스
[수원 - 최초의펭귄] 수원을 따라걷다
[시흥 - dream maker] 비광의 전설
[안산 - 설레임] 무일푼으로 KIN기는 자전거 나들이 코스
[안양 - 품에있조] 안양의 전설을 찾아서
[오산 - ADsalito & 백야] '경기도 어디까지 가봤니?' 경기도 오산
[용인 - 지역번호031] 용인주도 미스김
[의왕 - 새로고침] 진도의왕
[화성 - 돌아이] 금성에서 온 돌아이의 화성 탐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