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아카데미 5기 START!
광고회사들이 찾는 실무형 광고인재들 여기 다 모였다!
예비광고인들의 등용문, 한국광고아카데미(이하 한광아)가 7월 6일(월), 8일(목) 양일에 걸쳐 교육생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학식을 진행했다. 한국광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사업으로 2018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생들을 맞이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업 시, 안전상의 거리유지로 2개 반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한광아 개강이 7월에서야 시작된 만큼 예비광고인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올해 한광아에 몰린 지원자는 총 319명으로 8: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여타의 교육기관이나 대학교 수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수업이 가능할 것인가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 한순간에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광아에 대한 예비광고인들의 인기는 다른 광고 교육기관에서 찾아보기 힘든 ‘실습·실무프로젝트’ 참여와 ‘멘토링’ 프로그램에 있다. 이론과 실습, 멘토링 전 교육과정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광고인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실무프로젝트의 경우는 실제 광고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의 브랜드나 제품 등의 광고 기획에 참여하여 현업과 마찬가지로 광고주 앞에서 경쟁PT까지 치르게 되는 수업이다.
이뿐만 아니다. 한광아에서는 예비광고인들이 국내 공모전뿐만 아니라 해외광고제에 출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2년간 국내 대형광고회사인 대홍기획, 제일기획, HS 애드 등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에서 대상, 금상, 동상 등을 휩쓸었으며, 앤디어워즈 Gold 1개, 크리에이티브어워즈 Bronze 1개를 비롯해 파이널리스트에는 클리오어워즈 1개, 뉴욕페스티벌 5개, 부산국제광고제 9개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광아의 실무중심의 광고 교육은 올해 12월 말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광고기획자에서부터 카피라이터, 아트디렉터, 연출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자신이 잘하고 흥미로워 하는 분야를 찾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광고 전문 지식을 쌓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예비광고인들의 광고계 진출을 위한 등용문으로서의 한국광고아카데미의 역할을 기대해본다.
실무프로젝트 수업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한광아 졸업생들과 신입생들과의 대화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