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화하하하학>

[Campaign] 롯데케미칼 <생각을 화하하하학> 캠페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1.29 12:00 조회 4579
 

크게 웃고 시작해볼까요?

‘하하하하하!’ 크게 소리 내 웃어본 적, 언제인가요? 해야 할 일들이 쌓여갈 때, 맛있는 음식을 음미하기는커녕 대충 끼니를 해결할 때... 무미건조한 일상 속에서 웃음을 잃은 건 아닌가요?
그렇다면 여기 호탕한 웃음소리로 가득한 롯데케미칼의 브랜디드 컨텐츠 <생각을 화하하하학> 편을 확인해보세요. 시종일관 웃음이 이어지는 영상을 보면,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는 침대에서 입가에 슬며시 웃음이 번지리라 장담합니다.
 



화학, 화하하하학!

2019년 12월 12일, 롯데케미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브랜디드 컨텐츠 <생각을 화하하하학> 편은 처음부터 끝까지 시원한 웃음으로 가득합니다. 모델인 배우 송진우와 신입사원은 ‘화하하하학’ 웃으며 잠실 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케미칼 본사와 화학 공장을 누빕니다. 롯데케미칼의 업의 본질이기도 한 ‘화학’을 ‘화하하하학’이라는 친근한 웃음소리로 표현하며 그간 화학 회사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연함으로 젊은 타깃층과 소통하고자 했죠. 이 컨텐츠는 송진우가 개그맨 유세윤과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린 <하하하 여행사>를 패러디한 것입니다.
 

롯데케미칼이 바꾼다고요
<생각을 화하하하학> 편에는 시원한 웃음소리에 롯데케미칼의 변화된 모습이 녹아 있습니다. 롯데첨단소재와의 합병 이슈, 플라스틱 선순환 사업으로 대표하는 친환경적 행보, 약 3조 7천억 원에 달하는 국내 투자 규모 등 롯데케미칼의 현재와 미래 변화가 대한민국 경제에 기여하는 모습을 표현했죠. 
또 그룹 차원의 남성 육아휴직 권장(대디스쿨), 사내 요가 클래스 등 롯데케미칼의 직원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하고 싶은 워너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했습니다. 

 
올해의 첫눈을 함께
캠페인 영상에 등장하는 모델은 송진우와 신입사원 역의 조연 배우를 제외하면 모두 실제 롯데케미칼에 근무하는 직원들입니다. 감독의 가이드에 따라 전문 배우 못지않은 연기로 현장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죠. 또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가 직접 출연해 더욱 뜻깊은 촬영이 됐습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 촬영에 협조해 준 롯데케미칼 직원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원데이 촬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의 모든 스태프는 새벽 4시, 충남 서산에 위치한 롯데케미칼 대산 공장에 집합해야 했습니다. 공장 출입을 위해 촬영팀 전원이 안전 교육을 철저히 이수하고, 안전모도 처음 써봤죠. 거대한 규모의 공장 설비도 놀라웠습니다. 해가 비치다 비가 내리는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서 첫눈을 맞기도 했죠. 쉽게 접할 수 없는 대한민국 화학 발전의 중심지에 서 있으니 그 어떤 촬영장보다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늘 앞선 곳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꿔나가는 롯데케미칼의 진정성 있는 행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화하하하학!
 
롯데케미칼 ·  롯데케미칼유튜브 ·  생각을화하하하학 ·  송진우 ·  하하하여행사 ·  화하하하학 ·  화학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