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 열정도를 아시나요? 클라우드 X 열정도 콜라보 프로모션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9.09.24 12:00 조회 3248
  
 

용산의 한 골목인 열정도(熱情島)를 처음 알게 된 것은 2년 전 한 기사를 통해 서다. ‘열정이 머무르는 섬’이라는 의미의 이곳은 한차례 재개발이 무산되는 아픔을 겪은 후 주변만 개발되면서, 마치 주상복합 아파트에 둘러싸인 섬처럼 낡은 인쇄 공장들이 모인 이른바 ‘죽은’ 골목이었다. 그러던 그곳에 청년들이 의기투합해 선보인 6개의 가게를 시작으로 대학생과 직장인, 동네 주민 모두 가 찾는 핫플레이스로 변신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처음 이 기사를 접했을 때 나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년들 참 멋지다’ 정도의 생각으로 지나쳤다. 올해 초 클라우드 프로모션 아이디어 회의 때 ‘열정도’가 다시 뇌리에 스쳤 다. 당시는 ‘경리단길의 흔들리는 자영업’이라는 뉴스 타이틀과 <백종원의 골목 식당>이라는 히트 프로그램이 공존하고 있었고,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는 뉴트로(New-tro)의 대유행을 점치고 있었다. 그리고 당시 열정 도는 이미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낡은 공장들과 40여 개의 힙한 맛집이 서로 엉켜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멋진 골목으로 성장해 있었고 ‘갬성사진 성지, 인 싸들의 포토스팟, 남들에게 알려주기 싫은 맛집 골목’ 같은 평들이 대세였다. 

클라우드에 열정도가 딱 맞았다. 그 이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을 만나 대 화하고 설득하고 제안하고.. 그렇게 클라우드와 열정도 콜라보는 마치 남녀 의 인연처럼 성사됐다. ‘클라우드 X 열정도’ 콜라보 프로젝트 개념은 매우 간단하다. 클라우드가 열 정도 골목에 콘텐츠를 제공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 장사가 더 잘 되게 되 고 이것이 클라우드 판매로 이어지는 것이다. 지역상생, CSV(Creating Shared Value) 같은 어려운 단어 보다 그냥 너도 좋고 나도 좋은 구조를 만 들고 싶었다. 열정도에는 이미 상인들이 자체적으로 힘을 모아 매월 열리고 있는 ‘열정도 공장’이라는 축제가 있었고, 굳이 다른 타이틀이 필요하지 않았다. 클라우 드와 열정도 콜라보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X 열정도 공장’ 축제부터 시작됐 다. 이날 열정도에는 거리 퍼레이드와 클라우드 모델인 김태리 씨의 팬 사인 회, 국카스텐의 공연과 더불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매 장과 플리마켓, 다양한 포토존 등이 마련됐으며 감사하게도 많은 분께서 찾 아주셨다. 이번 ‘클라우드 X 열정도’ 콜라보 프로젝트는 이제 시작인 미완의 프로젝트 다. 평가는 아직 이르다. 그러나 세계적인 공간기획자 가지와라 후미오의 저서<기획은 패턴이다>의 문구처럼 ‘멋있고, 수익성이 있으면서,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의 좋은 사례로 남길 바란다. 

아직 갈 길은 멀다. 앞으로 어떻게 자리를 잡아갈지, 어디로 확대되어갈지 또 는 어떤 난관에 부딪힐지 알 수는 없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후가 더 욱 기대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롯데주류와 파트너사, 그리고 진짜로 열 정적이신 열정도 사장님들께 감사드린다. 가을바람이 살짝 불어오는 늦여름, 열정도 클라우드 스트리트를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린다. 그곳에는 뜨거운 청 춘들의 열정과 클라우드가 있다. 

대홍기획 ·  핫플 ·  열정도 ·  클라우드 ·  프로모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