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에서 클라이밍까지! 한계 없는 실내 액티비티의 세계
HS Ad 기사입력 2019.07.01 12:00 조회 3481
 

최근 지어지는 대형 복합 쇼핑몰이라면 한 층 전체에 '실내 스포츠 시설'이 입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쇼핑몰에 이렇게 큰 헬스장? 장사가 될까?'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이 실내 스포츠 센터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헬스장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과연 이곳이 어떤 시설인지, 왜 인기를 끌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HS애드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스포츠, 액티비티가 실내로 이동한 이유 

 
▲과거 스포츠는 ‘아웃도어’와 뗄 수 없는 관계였다 


과거 사람들은 운동을 하거나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밖으로 나가야 했습니다. 축구, 야구, 등산 등이 밖으로 나가야 하는 대표적인 활동이죠. 한편 낚시나 서핑,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 등의 액티비티는 교외나 해외 등 멀리 떠나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태양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의 하늘을 뒤덮은 것이죠. 미세먼지는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마이크로미터보다는 큰 먼지의 입자로, 인체에 유입되면 폐와 혈액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과 피부병, 호흡기 질환을 경험한 사람들은 미세먼지가 발생한 날 야외 활동을 꺼리게 되었고, 이들은 자연스럽게 실내 시설로 모여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숙박과 액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기어때는 2019년 1월, 주말 미세먼지 지수와 실내 액티비티 티켓 판매량의 상관관계를 발표했는데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주말에는 실내 액티비티 상품 판매 증가,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지면 티켓 판매량도 줄어들며 상관계수 0.83을 기록했다고 합니다(상관계수: 두 변수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척도 -1~+1). 


 
▲최근 몇 년 사이 사람들의 생활양식을 크게 바꾼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물론, 사계절의 구분이 없이 극단적인 날씨도 사람들의 이동에 한몫했습니다. 겨울에는 미세먼지와 추위, 여름에는 폭염이 발생해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을 찾아보기 어려워졌어요. 유명 맛집과 복합 스포츠 시설, 주요 상점이 공기청정기 돌아가는 ‘쇼핑몰’로 몰린 것은 당연한 결과죠. 

주 52시간 근무제로 여가를 더 오래 즐길 수 있게 된 사람들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잦아진 해외여행과 국내여행, 호캉스뿐만 아니라 오늘 소개해 드릴 실내 액티비티가 포함됩니다. 


실내에서 어떤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을까?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라고 하면 아직도 많은 분이 헬스나 수영, 탁구 등을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내 액티비티의 범위는 상상 이상으로 넓은 분야를 포괄합니다.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탈출이나 VR방, 아쿠아리움, 낚시카페, 양궁카페 등도 실내 액티비티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으니까요. 


 
▲직장인 이색 회식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양궁카페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이색카페'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실내 액티비티가 우리 주변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사실입니다. 과거 오랜 시간을 소모하는 취미의 영역이던 낚시나 양궁, 사격을 1~2시간 단위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바쁜 직장인들도 실내 액티비티를 쉽게 접하고, 직장인 회식 프로그램에도 ‘스포츠 등 액티비티'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졌죠. 


 
▲매니아를 위한 스포츠에서 실내 액티비티의 영역으로 이동한 클라이밍 


이용권을 구매하고 다양한 실내 액티비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센터가 생긴 것도 최근의 일입니다. 한 장소에서 클라이밍, 슬라이드, 트램펄린, VR 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주 52시간 근무제로 늘어난 여가를 가족과 함께 활동적으로 보내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초보자도 쉽고 안전하게 체험 가능한 실내 서핑 


여름철 시원하게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워터 액티비티 역시 실내로 이동하는 추세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아쿠아리움이 전국에 생겨난 것은 물론, 실내 서핑장이 주요 쇼핑몰과 아울렛 등에 입점되기 시작했죠. 최소 제주도까지 가야 했던 스쿠버다이빙과 프리다이빙 역시 수도권에서 충분히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쯤 되면 대부분의 액티비티가 실내로 이동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죠?  


  


더 짜릿하고 더 격렬한 ‘익스트림 액티비티’의 확산
 

 
▲해외 휴양지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플라이보드 


한편, 2019년 여름에는 더욱 격렬한 스포츠들이 ‘익스트림 액티비티’라는 이름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익스트림 액티비티는 극한의 스피드와 스릴을 동반하는 스포츠 활동을 일컫는데요. 플라이보드, 스피드 카트, 패들보드 등 해외 관광지에서 인기를 얻은 액티비티가 국내에도 빠르게 도입되는 중입니다. 이러한 익스트림 액티비티는 한강 등 수도권과 유명 국내여행지에 자리 잡기 시작해 전국적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인싸 액티비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실내 스카이다이빙 


대표적인 익스트림 액티비티에 속했던 스카이다이빙은 ‘실내 액티비티’로 자리를 옮기며 접근성을 크게 낮췄습니다. 실내 스카이다이빙은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함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 국내에 도입되면서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고 하네요.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모든 장비를 대여 가능하고, 체험과 프로 코스로 나뉘어 기본자세와 솔로 플라잉, 하이 플라잉의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답니다. 시속 360km의 바람을 타고 날아오르는 경험이야말로 실내 스카이다이빙만의 특별한 매력인 것 같습니다. 


 

 


방콕, 라스베가스 등 유명 관광지의 대표 코스였던 실내 고카트도 최근 국내에 선을 보였습니다. 고카트는 게임 ‘카트라이더’처럼 1인용 자동차에 탑승해 스피드한 경주를 즐기는 액티비티인데요. 국내에서는 고카트 제작사와 협업해 체험장을 오픈하는 형태로 오픈해 매니아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를 온 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만큼, 여름철에 딱 맞는 실내 액티비티가 아닐 수 없겠네요! 


 


가벼운 실내 스포츠에서 시작된 액티비티의 세계는 어느덧 익스트림의 영역으로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국민의 여가와 색다른 체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며 앞으로 더 많은 액티비티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국내 액티비티 산업이 날씨에 큰 영향을 받아온 만큼,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 활동의 인기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폭염이 예상되는 7월, 시원한 실내 액티비티로 건강한 여가를 즐겨 보아도 좋겠죠?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VR체험 ·  미세먼지 ·  방탈출 ·  실내서핑 ·  실내스포츠 ·  액티비티 ·  클라이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