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박람회, MWC 2019에서 LG를 외치다!
HS Ad 기사입력 2019.03.11 12:00 조회 2837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박람회인 MWC 2019가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MWC 2019 LG 전시관에는 LG전자와 LG유플러스가 연합하여 참가했는데요.  

‘5G begins with LG’를 핵심 슬로건으로 LG전자가 V50ThinQ를, LG유플러스가 5G 서비스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Z Camera 기술을 탑재한 G8ThinQ를 적극적으로 소개하여 타 브랜드 대비 우수한 연출력,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았다는 찬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뜨거웠던 MWC 2019 현장 소식을 SC1팀 한정호 책임이 전합니다.  


지금까지 없던 5G 체험 공간 

HS애드 스페이스커뮤니케이션 1팀은 행사를 기획하기에 앞서, 5G 통신 서비스 기술의 실제적 효용과 혜택을 전달하는 방법과 Z Camera의 핵심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는 방법을 깊이 고민하였습니다.
 
 
 
▲ LG전자와 LG유플러스 부스 전경  

심사숙고 끝에 5G 공간은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비전을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 스테이지, AR과 VR 서비스를 체험하는 B2C 콘텐츠 체험 공간, 5G 네트워크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소개하는 B2B 공간으로 구성했고요. LG전자의 V50ThinQ 코너에서는 LG유플러스의 5G망을 활용한 서비스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은 대형 미디어월을 조성하여 콘텐츠와 프레젠테이션이 유기적으로 연동되도록 연출, 5G로 인해 변화된 가족 구성원의 일상을 입체적이고 몰입감 있게 표현하여 많은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받았습니다.
 
 
 
▲ LG 5G 프레젠테이션 

LG 5G B2C 공간은 V50ThinQ 외에도 AR Glass, VR HMD, 홀로그램, 터치 디스플레이 등의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LG유플러스만의 AR, VR, 골라보기/돌려보기 등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상용화를 앞둔 LG유플러스의 AR과 VR를 향한 관람객의 기대와 관심이 높았던 만큼 행사를 준비한 입장에서도 뿌듯했습니다.  

 
 
▲ LG 5G AR과 VR, 골라보기와 돌려보기 등 서비스 체험존 

이곳에서는 LG유플러스의 5G망을 통해 구현되는 스마트 팩토리를 소개하며, 평택–바르셀로나 간 5G 원격 제어 장면을 실시간 라이브로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5G 초저지연 기술의 비교 시연과 캐리어 블록체인 기술 시연도 많은 관심을 받았죠.  

 
 
▲ LG 5G 스마트팩토리와 저지연, 블록체인 기술 시연 


LG G8ThinQ의 Z카메라를 가장 먼저 만나다 

전시장의 다른 한쪽에서는 LG G8ThinQ를 체험하고자 하는 참관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습니다. G8ThinQ는 Z카메라 탑재를 통해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하는 제품인데요. 본 전시에서는 ‘New Way to Interact’라는 컨셉으로, Z카메라의 기술적 이해와 학습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개발하였습니다.  

먼저, Z카메라 테마존의 첫 번째 코너인 ‘사운드 오케스트라‘에서는 참관객의 지휘(Air  Motion)에 따라 7종의 악기가 협연하는 인터렉티브 연출로 G8ThinQ의 크리스탈사운드 OLED와 붐박스의 기능적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LG G8ThinQ의 사운드 오케스트라와 카메라 포토존 

두 번째 코너인 ‘카메라 포토존‘에서는 마치 마이너리포트의 한 장면과 같이, Air Motion을 통해 이미지를 원경, 중경, 근경으로 분리하고 배경을 바꾸거나, 3D조명 이펙트를 설정하는 등의 연출로 G8ThinQ의 백드롭, 3D 라이트 기능의 효용성을 경험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Z카메라 테마존이 기술적 이해 및 사운드와 카메라의 장점을 부각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다면, Air Motion 게임존은 G8ThinQ의 Air Motion을 재미있고 유용한 기술로 인식시키고, 체험을 독려하기 위해 조성했습니다.
 
 
 
▲Air Motion 리듬게임을 체험하는 참관객들 

Air Motion 게임은 과거 유행했던 리듬 게임을 모티프로 본 전시를 위해 개발한 인터렉티브 연출로서, 정맥인증을 통한 대결 신청, 박자에 맞추어 Air Motion 미션을 수행하는 대전 방식의 게임입니다. MWC 2019의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 수많은 참관객이 참여하며 승부를 통해 흥을 돋웠습니다.  


LG모바일만의 특별한 ThinQ 

LG전자의 전시에 ThinQ가 빠질 수는 없겠죠? 이번 ThinQ는 기존 CES, IFA 등에서 선보였던 연출 방식이 아닌 LG모바일만의 ThinQ를 보여주자는 각오로 색다른 포맷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아빠, 엄마, 아이가 각 영상의 주인공이 되어, 상황에 맞는 음성 발화를 통해 엄마의 생일파티를 준비한다는 스토리를 전개하였는데요.
 
일방적인 프레젠테이션 방식을 벗어나 체험자의 음성명령을 통해 스토리가 전개된다는 측면에서 참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감정 이입을 통한 적극적 체험이 가능했던 연출입니다. 개발한 프로그램이 구글 어시스턴트 수준의 인식률을 자랑한 것도 한몫했습니다.  
 
이번 MWC 2019는 LG전자와 LG유플러스가 합동으로 참여한 만큼 준비 과정이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색다른 방식의 전시 연출을 구현해보자는 최초의 취지만큼 정말 다사다난한 시간이었죠. 하지만 무섭도록 냉정한 시각으로 꼼꼼히 챙기고, 서로가 든든하게 힘을 북돋아 주었기에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팀으로 의기투합한 덕분에 찬사를 받으며 마칠 수 있었던 MWC 2019! 이번 전시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5G ·  HS애드 ·  HS애드블로그 ·  lg모바일 ·  LG유플러스 ·  lg전자 ·  MWC2019 ·  ThinQ ·  바르셀로나 ·  체험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