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LIFE] [광고인의 포스트잇] 내 복근을 돌려줘! 건강 간식 편
HS Ad 기사입력 2019.02.13 12:00 조회 2428

 

작년보다 길어져 더욱 즐거웠던 설 연휴도 어느새 막을 내렸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신나게 먹고 마시며 놀다 보니 다시 출근해야 할 날이 찾아왔네요. 책상 앞에 앉아 무거워진 몸과 머리를 다시 리프레시하려니 영 쉽지 않습니다.  

광고인 그리고 직장인이 알아두면 좋은 시즈널 이슈를 다루는 ‘광고인의 포스트잇’! 명절에 맛있는 음식으로 사라진 복근을 돌려줄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합니다. 


급격한 단식 대신 ‘하루 한 끼’ 대용식 
 
 
▲맛과 비례해 엄청난 칼로리를 자랑하는 명절 음식들 

 
성인의 평균 권장 열량은 남자 2,500kcal, 여자 2,000kcal 정도입니다. 그런데 한국인은 명절에 ‘한 끼’ 평균 1,437kcal를 섭취한다고 하니 살이 찔 수밖에 없죠. 이 때문에 부쩍 올라온 살을 없애기 위해 명절 이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이 많습니다. 의욕이 앞서 점심을 통으로 거르기도 하지만, 무작정 굶으면 요요현상만 올 뿐입니다. 

 
 ▲실리콘밸리 IT 엔지니어들의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대용식의 시초, 소이렌트(출처: 소이렌트 공식 홈페이지) 
 
그럴 때는 물이나 우유만 부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대용식을 이용해 보세요. 요즘 핫한 파우더형 대체식은 미국 실리콘밸리 IT 엔지니어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한 끼분 영양을 섭취할 수 있게 한 것이 시초인데요. 기존의 곡물 쉐이크와 달리 물에 타서 마시면 한 끼 평균 400kcal의 열량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실 때는 약간 걸쭉한 액체 상태지만 뱃속으로 들어가면서 꾸덕꾸덕해져 포만감이 큰 것이 특징이죠. 브랜드에 따라 곡물, 코코넛, 콩과 같은 곡물 맛이나 커피, 바닐라, 티 등 다양한 맛의 대용식이 나와 있습니다. 

 
 ▲간식으로 섭취하기 편리한 바 타입 
 
쉐이크형 대용식이 질리거나 거부감이 있는 분께는 바 타입을 추천해 드립니다. 예전에는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로 만든 에너지바 타입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요즘에는 과일이나 고구마 등 다양한 작물을 이용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질리지 않고 공복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대파 소불고기’, ‘소고기 깍두기’, ‘열무 겉절이’ 등과 현미밥을 재료로 한 한식 맛의 바 타입 대용식까지 있다고 하니 다양하게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칼로리로 찌든 몸에 따스한 기운 불어넣는 오트밀 
 
그래도 뭔가 따끈한 음식이 그립다면 ‘오트밀’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원래 오트밀은 농업이 발달하지 않았던 중세 유럽에서 밀 수확 대부분을 영주에게 세금으로 바친 후 남은 극소량의 밀에 귀리와 우유를 넣어 끓여 먹었던 죽에서 유래한 음식입니다. 지금은 북미나 유럽 지역의 흔한 아침 식단으로 자리 잡았죠.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포리지 역시 오트밀의 일종입니다.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인 오트밀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 혈관 질환과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애용되고 있죠. 취향에 따라 과일이나 주스 등을 섞어 먹으면 되기 때문에 물릴 일도 없을 듯합니다. 요즘에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1끼 분량의 오트밀을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두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 
 
급격한 ‘명절 증후군’이 찾아온 몸을 원위치로 돌리기 위해 간식을 끊으셨다고요? 하지만 머리를 굴리느라 지친 뇌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간식 타임’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습니다. 우리 몸에서 소비하는 열량의 20% 이상을 뇌에서 소비한다고 하니까요. 이럴 때는 간식을 끊기보다 그 종류를 바꿔보는 것이 어떨까요? 

 
 ▲요즘 핫한 슈퍼푸드 ‘사차인치’ 
 
호두, 아몬드, 땅콩, 마카다미아 등 견과류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미네랄과 비타민 등 필수 영양소와 불포화 지방산의 보고입니다. 게다가 다른 식품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과식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땅콩에는 비타민B와 아미노산이,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뇌 신경 세포 활동과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광고인의 간식에는 이만한 게 없겠죠? 

최근에는 오메가3, 6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잉카의 땅콩’ 사차인치, 피로회복에 좋은 브라질너트, 바나나를 닮은 캐슈너트 등 이색적인 견과류가 건강 간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창 당 떨어지는 오후 시간, 고소한 견과류로 두뇌에 활력을 보충해 보세요.  


칼로리가 겨우 1/3?! 저칼로리(Low-fat) 아이스크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나른하게 잠이 쏟아지는 오후 3시, 차갑게 잠을 깨울 디저트로 아이스크림만 한 게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 하면 따라붙는 연관 검색어, ‘고칼로리’ 때문에 섣불리 손댈 수 없죠. 수요에는 공급이 따라오는 법! 이미 많은 종류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보통 100mL에 150~200kcal를 훌쩍 넘는 아이스크림과는 달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100mL에 60~70kcal 정도의 가벼움을 자랑합니다. 이 정도는 가만히 앉아 있어도 소비되는 열량이니 다이어트에 지장이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칼로리는 맛과 비례하는 법이라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달콤하고 깊은 맛은 덜합니다. 대신 알룰로스나 스테비아 등 천연 대체 감미료와 식이섬유가 단맛과 아이스크림 특유의 식감을 보강해 아이스크림의 대체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다는 평입니다. 


초콜릿을 포기할 수 없는 당신을 위한 ‘다크 초콜릿’  
 
많은 광고인에게 초콜릿은 ‘오후의 마약’과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머리가 멍해질 때 한 조각이면 정신을 확 깨우는 초콜릿을 끊기는 어려운 일이죠. 하지만 우리가 늘 섭취하는 달콤한 초콜릿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양의 설탕과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왕 먹는다면 카카오 함유량 70% 이상의 다크 초콜릿을 애용해 보는 게 어떨까요? 설탕이나 유제품 등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다크 초콜릿은 100g당 500kcal 정도로 일반 밀크 초콜릿보다 칼로리는 조금 낮은 수준입니다.  

 
 ▲씁쓸한 맛이 확 느껴지는 다크 초콜릿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다크 초콜릿의 성분! 밀크 초콜릿에 비해 많이 들어가는 카카오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플라바놀(flavanol)’이 들어있고, 사고력을 높이며 근육을 이완시키는 ‘테오브로민’도 풍부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아 참, 어디까지나 밀크 초콜릿보다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것이니 소량만 섭취하길 바랍니다. 

긴 듯 짧았던 명절 연휴가 끝나면서 많은 분이 ‘명절 증후군’을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 명절이 끝났다는 것은 이제 곧 봄이 올 것이라는 따스한 희망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한 해의 시작, 3월이 찾아옵니다. 다가오는 봄을 대비해 평소의 컨디션을 회복하고 더욱 건강한 3월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건강간식 ·  견과류 ·  다크초콜릿 ·  대체식품 ·  사차인치 ·  쉐이크 ·  저칼로리 ·  포스트잇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