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Up] 한국광고총연합회, 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워크숍 개최를 마무리하며...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7.10.11 12:00 조회 5885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8월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2박 3일 동안 전국대회 진출 13개 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KOSAC 워크숍의 꽃, 조별 과제
‘사회공헌 관련 아이디어’라는 자유주제로 진행된 워크숍 조별 과제는 참가자들의 과제준비 시간을 고려하여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광고캠페인 전략기획서가 아닌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및 발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존의 팀이 아닌 새로운 팀으로 재구성되었기 때문에 좀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었다.


지역 예선 이후, 꽤 긴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만나게 된 전국대회 진출자들은 어색한분위기 속에 부산 아르피나 호텔로 집결했다. 2박 3일 동안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한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고, 어색함과 긴장감이 감돌던 분위기는 조금씩 기대감으로 가득 찬 분위기로 바뀌었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작시스코리아의 차정환 상무가 방문하여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특별강연을 시작했다. 강연은 참가자들의 광고 관련 기본 소양을 기르고, 전국대회 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광고인의 윤리와 기본자세에 관하여’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의 자세는 열정적이었다.





둘째 날, 이른 아침부터 참가자들은 ‘2017 부산국제광고제’를 참관하기 위해 벡스코(BEXCO)로 이동하였다. 참가자들은 전시,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부산국제광고제를 즐겼다. 오후에는 통일부 류남길 홍보담당관의 강연이 이어졌다. 첫째 날 강연만큼 참가자들은 열정적이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진, ‘광고인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서는 차정환 상무와 류남길 홍보담당관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며 광고업계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얻는 등 ‘광고인’이라는 꿈에 한걸음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냈다. 저녁식사 이후, 참가자들은 각자 다른 팀으로「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에 참가했지만, 워크숍에서만큼은 하나가 되어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저마다 숨겨진 끼를 표출하고 친목을 도모해 경쟁이라는 무거운 짐을 잠시나마 내려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전국대회 발표순서 추첨으로 레크리에이션이 마무리되었다. 즐거웠던 분위기 속에 긴장감이 감돌며, 참가자들은 전국대회 발표순서 추첨에 집중했다. 전국대회 발표순서가 결정된 후, 참가자들은 마지막 날에 발표할 조별과제 마무리에 박차를 가했다.


이틀 동안 준비한 과제 발표와 심사로 워크숍의 마지막을정리하였다. 각 팀은 사회공헌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자유주제였던 만큼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 심사위원들은 각 팀의 아이디어를 냉정하게 평가하기도, 참가자들의 열정과 실력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기도 하였다. 이틀 동안의 짧은 시간 속에서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제작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추후에 국내외 광고제에 출품해도 좋겠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도 받았다. 다시 한번「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전국대회 참가자들의 면모를 느낄 수 있었으며, 광고와 한걸음 가까워진 참가자들의 전국대회 준비가 기대되는 시간이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  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  워크숍 ·  개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