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현상 및 소비 트렌드 변화와 맞물려 욜로 YOLO(You Only Live Once)라는 삶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욜로란,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의미하며 미래 또는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 자신의 행복을 중시하는 태도를 가리키는 신조어다. 같은 맥락에서 탕진재머는 인생의 한 번뿐임을 강조하며 아낌없이 소비하는 '욜로'족과 연관되어 사용되곤 한다. 이노션의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디지털 커맨드 센터가 지난 1년간 SNS에서 탕진잼을 좇는 이들, 이른바 '탕진재머'에 대해 수집한 6만여 건의 소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Report] 탕진재머의 욜로 라이프
이노션 ·
욜로 ·
YOL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