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광고] 6월 이달의 광고 삼성전자 갤럭시S7 '♥7 캠페인' 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6.06.01 12:00 조회 8136
 

글·정리 편집부




 
벚꽃이 흩날리던 봄은 찰나처럼 지나갔고, 어느새 버티기 힘든 자외선과 습기를 뿜어대는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점점 짧아지는 것 같은 봄이 훌쩍 지나간 것은 못내 아쉽지만, 그래도 여름이 반가운 이유가 한 가지 정도는 있다. 바로 많은 이들이 애타게 기다리던 여름 휴가! 무더운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꿈 같은 휴가를 생각하면 그래도 지금의 아쉬움에 어느 정도 위안이 된다. 초여름을 맞이한 우리들에게 이번 갤럭시 S7의 캠페인은 ‘여행’의 기억을 되살려 다가올 여행을 다시 한 번 부추기기에 너무나도 충분했다.

아름다운 여행지 풍경과 눈길을 끄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으로 여심을 제대로 공략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7 ‘♥7 캠페인’이 2016년 6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여행’을 테마로 한 이번 캠페인은 아이슬란드 스티키스호르머, 프랑스 니스, 터키 카파도키아, 경남 진해 등 국내외 유명한 관광지의 아름다움을 영상 속에 생생하게 담으며 갤럭시 S7의 기능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 톤앤매너 차원에서 전반적으로 생기발랄한 분위기가 소비자들의 감성을 제대로 어필하였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화면 곳곳에 제품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캠페인에 제품이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한 작품”이라고 평했다.

함께 후보작으로 올라왔던 광고는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인정의 순간-친구’ 편 광고였다. 이번 광고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성민과 조진웅이 함께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무게감 있는 그랜저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40대 두 배우의 담백한 나레이션, 위로를 건네는 듯한 노래 가사가 한 편의 따뜻한 광고를 완성시켰다. 올해 30살을 맞은 그랜저의 명성을 잘 표현해낸 광고였지만, 제품이 전면에 드러나지 않아 다소 아쉬웠다는 평도 있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인쇄, 온라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6년 6월 이달의 광고는 2016년 4월에 집행된 광고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2016년 6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6월 이달의 광고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7 캠페인’의 경우 기획단계부터 제작까지 NBDB(Never Been Done Before)적 사고방식에 따라 기존에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였으며 특히 20대 여성 타깃과 소통하고자 하는 많은 시도가 있었던 만큼, 그 발자취를 인정해주신 것 같아 더 기쁩니다.


이번 갤럭시 S7 광고는 ‘여행’을 테마로 하여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갤럭시 S7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행’을 광고 테마로 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일기획 저조도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갤럭시 S7의 혁신적인 카메라(듀얼픽셀&F1.7카메라)는 작은 것에 가치를 찾고, 나만 알고 싶은 공간과 순간을 공유하고자 하는 20대 젊은 타깃 층에 어필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이러한 S7의 카메라가 가장 필요한 순간을 가장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상황이 ‘여행’이었고, 동시에 20대 타깃이 가장 선망하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테마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삼성 갤럭시는 매 시리즈마다 참신함이 돋보이는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광고에서 가장 중점을 두었거나 강조하고자 했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삼성전자 제일기획
NBDB적 관점에서 이번 캠페인은 ‘열린’ 그리고 ‘Real’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열린’의 경우에는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고 문자, 사진, 이모티콘을 통해 소통하는 20대 여성들의 소통방식에 착안하여 ‘♥7 캠페인’의 슬로건을 소비자가 알아서 읽고 해석하는 ‘열린’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Real’은 자연스럽고 연출되지 않은 정말 Real한 여행을 그대로 카메라에 담아내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야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고 실제 여행에서 S7의 카메라를 어떻게 사용하고 그것이 얼마나 매력적인가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했죠. 그만큼 촬영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7을 사랑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제품으로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작 대행사: 매터스인류크 (아이슬란드, 프랑스 편), 사랑합니다 (터키 편)
이달의광고 ·  삼성전자 ·  갤럭시S7 ·  ♥7캠페인 ·  여행 ·  휴가 ·  제일기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