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wideview] 세상 어딘가에 내 붕어빵이 있다면 - 신한생명 My Kids App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3.06.07 02:07 조회 6489

어린이날(5), 어버이날(8), 스승의 날(15), 가정의 날(15), 성년의 날(20), 부부의 날(21)… 역시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여기에 더해 입양의 날(11)과 실종 아동의 날(25)도 5월이다. 언제 어디서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지 않겠느냐마는 특히나 5월은 ‘가족 사랑’이 무럭무럭 피어나는 것 같다.

방송에서도 SBS ‘스타쥬니어쇼 붕어빵’, ‘MBC 일밤 - 아빠! 어디가?’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고 있는 것을 보면 가족은 그 존재감만으로도 더 많은 용기를 갖게 하고, 더 든든한 힘을 전해 주며, 더 뭉클한 가슴저림을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

급속한 IT 발달로 인한 다양한 미디어의 출현으로 우리는 더 많은 콘텐츠를 접하고, 더 쉽게 공유하고, 더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게 됐다. 얼굴도 모르면서 친구를 몇 백 명씩이나 보유할 수 있는 요즈음, 얼굴을 보고 나와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캠페인으로 따뜻한 브랜드력(力)을 확보하고자하는 신한생명의 미디어 활용 사례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개하고자 한다.

Big for Your Life 신한생명은 브랜드로 선택되는 보험 업종 시장에서 기업의 진실된 CSV 활동이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가기 위한 마켓 3.0의 핵심임을 알고 ‘보험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고객에게 전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보험 업종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미디어와 고객가치 중심의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캠페인을 확산 • 공유시키기 위한 통합 IMC 전략으로 구현됐다.

어린이보험 M/S 1위인 신한생명의 명확한 자산 ‘신한 아이사랑보험’을 따뜻한 보험으로서 실체를 확장하는 방법으로 ‘My Kids in the World(지구 건너편에도 누가 봐도 내 아이가 있다)’라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8000km 이상 멀리 떨어진 아프리카 어느 마을에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Y씨와 닮은 아이가 있고, 이 아이는 오늘도 가난에 힘들어 하며 굶주려 가고 있다면?’ 비록 지구 건너편 멀리 떨어져 있지만 나와 닮은 아이에게 느끼는 정서적 친밀감을 활용해 그들을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어떻게 나와 닮은 아이를 찾느냐고? <신한 My Kids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국내 최대 기부단체 ‘월드비전’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전 세계 아이 사진 소스를 제공하고, 후원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메라 닮은꼴 매칭으로 나와 닮은 아이를 찾을 수 있다. 세상 정말 좋아졌다. 내가 낳은 아이 말고 이 세상에서 나와 닮은 아이를 찾을 수 있다니….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4월 23일부터 TV와 온라인을 활용해 캠페인 내용과 <신한 My Kids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신한생명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서 볼 수 있다.


나와 닮은 아이를 찾는 방법도 무척이나 간단하다. 내 얼굴 사진을 My Kids App에 업로드(촬영•앨범•페이스북 연동)하면 나와 닮은 제 3세계 아이 즉, ‘My Kid’를 추천받게 되고 ‘My Kid’의 메시지 및 프로필 정보 확인 후 매월 1000원의 후원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후원 최종 결정 시 My Kids 페이스북 및 후원자의 페이스북에 후원 내용이 자동 포스팅 된다.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지 않아도 신한생명의 따뜻한 브랜드력을 잘 알릴 수 있을 듯하다. 아직 캠페인 초반이라 어떠한 반향을 일으킬지 지켜봐야겠지만 월드비전에서도 이 애플리케이션은 지속적으로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와 광고를 실어 나르는 미디어로 이렇게 좋은 일도 같이 할 수 있다니 참으로 대견하다. 가정의 달 5월! 이번만큼은 미디어의 마케팅적 활용에 대한 고민은 잠시 접고, 스마트폰을 들고 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 세상 어딘가에 피 한 방울 안 섞이고도 날 닮은 아이가 있다는 사실에 신기해 하며 이 아이가 행복해질 수 있는 따뜻한 5월을 만들어 보심은 어떨는지….





[미디어디자인팀 _ 윤성욱 프로
sw007.yun@samsung.com]
윤성욱 ·  제일기획 ·  Media wideview ·  세상 어딘가에 내 붕어빵이 있다면 ·  신한생명 My kids App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