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시원한 광고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기사입력 2003.05.13 03:38 조회 11789



무더운 여름, 시원한 광고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금년 음료시장의 Keyword "The king of fruits = 망고주스"  

  

 

음료에도 유행이 있다. 올해 음료시장의 키워드는 단연 "망고주스"이다. 지난해까지 전통음료와 미과즙음료가 유행했다면 올해는 열대과일음료, 특히 망고쥬스가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음료업계는 최근 수년새 쌀음료 녹차음료 꿀음료 등 각종 전통음료를 판매했다. 이제 새로운 소재의 음료로 입맛을 바꿔줄 때가 됐다. 망고는 더없이 좋은 음료 소재로 꼽힌다. 포도 바나나 오렌지 사과에 이은 세계 5대 과일로 물량이 많은데다, 최근 해외여행 보편화, 국내 백화점/할인점에서 취급함에 따라 망고를 접할 기회가 많아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친숙한 과일이 되고 있다는 점도 하나의 요인으로 꼽힌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망고의 맛이다. 신맛이 전혀 없는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인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망고를 좋아한다는 점이다. 롯데칠성은 지난 1월 "델몬트 망고"를 출시한 후 판매가 호조를 보여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는 추세다.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TV-CM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TV-CM은 시원하다. 단순하다. 독특하다. 그리고 여운은 길다. 필리핀 보라카이 해변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자세한 광고내용은 다음과 같다.
 

핑클의 이효리가 시원한 필리핀 복장으로 등장한다. 그녀의 앙 팔에는 바구니가 들려져 있고 그 안에는 탐스런 망고가 가득 들어있다. 망고를 들고 나타난 이효리는 단순한 음색에 맞춰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한다. ♪ 어머나 세상에 이런 맛이 있다니, 많고 많은 과일 중에 델몬트 망고. 이렇게 맛있는 건 난생 첨이야. 망고, 망고, 망고, 정신이 하나도 없어, 델몬트, 델몬트, 델몬트 망고~♪ 유치할 정도로 단순한 메시지도 웃음을 자아내지만 노래하면 최고의 경지를 자랑하는 이효리가 너무나 유아틱한 리듬에 맞춰 가사를 소화하는 장면은 안스럽기까지 하다. 그 잘하는 노래 실력을 감춰둔 체 어설프게 노래하기 위해선 더 많은 공력이 필요하지 않았을까? 이 같은 ’’망고송’’은 어린애들이 흥이 나면 작사작곡가가 되어 노래와 몸동작을 하는 것에 착안, 노래를 정상적으로 부르기 보다는 5-8살 정도의 어린애가 부르는 수준으로 장면을 구성한 것.
 

전체적으로 단순하고 쉽고 그래서 깔끔한 느낌을 주는 광고이다. 그런 만큼 망고주스라는 제품특성에 시선이 모아지는 광고이기도 하다. 별 다른 기교 없이 모델의 망가지는 노래실력(?)을 활용, 제품명과 특성에 주목하도록 하면서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망고의 맛을 최대한 살린 주스라는 점을 표현하기 위해 망고 원산지인 필리핀 열대의 아름다움을 화면에 잘 살린 것도 특징. 여기에 독특한 ’’망고송’’을 제작하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극대화시키려 했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출시 초기부터 자판기 매진사례를 보이는 등 업계에 화제를 모았던 ’’델몬트망고’’ 주스.
 

이번 TV광고가 ’’망고’’의 바람을 태풍으로 몰아갈지 주목되고 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대홍기획 한상균차장은 다음과 같이 제작후기담을 밝혔다. "촬영을 하는데 서양 남자가 지나가면서 어설픈 한국말로 칠성을 안다며 반가워했다. 순간 롯데칠성도 이제는 국제적 브랜드라는 생각에 뿌듯했다. 많은 외국인들이 롯데칠성 제품을 마신다는 것, 생각만해도 즐거운 일이다"
 

 

 

<광고주 : 롯데칠성, 광고회사 : 대홍기획>
▒ 문의 :  PR팀 서양희
02-3671-6171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망고 ·  망고주스 ·  롯데칠성 ·  이효리 ·  보라카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