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백만장자 그레이 [파라 그레이 저 / 리더스북 ]
기사입력 2008.07.28 01:16 조회 5206







스무살 백만장자 그레이가 알려주는 부자들의 진짜 진실!


《스무살 백만장자 그레이》의 저자인 파라 그레이는 시카고 남부 빈민가에서 태어나 가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14살에 백만장자, 21살에 억만장자가 된 동시대를 살아가는 1984년생 청년 사업가이다.


미국 젊은이들의 우상이자 21세기 기업가의 아이콘 그레이. 가진 것도 없고, 나이도 어리며, 심지어 든든한 후원자도 없었다. 그런 그가 어떻게 백만장자가 되었을까?


그레이는 부자가 되는 데 돈이나 나이는 상관이 없다고 말한다. 성공에 행운이나 신비주의는 없으며, 성공하기 위한 내적인 힘은 누구에게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우리를 부자가 되지 못하게 가로막는가? 우리를 의기소침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행운은 타고나는 거야.” “더 열심히 일해야 돼.” “유명해져야 하지 않을까?” “돈이 돈을 버는 거야.” “빚만 없으면 되는데…….” “더 똑똑해져야만 해.” “돈을 벌려면 역시 주식에 투자해야 돼.”


혹시 우리가 매일 하고 있는 말들이 아닌가?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이런 말들을 들어 왔으며, 심지어 그렇다고 믿고 있다. 하지만 이런 부와 성공에 대한 말들은 사실 진실이 아니다.


이 책은 우리 문화에 팽배한 비현실적인 성공신화와 불안, 두려움을 떨쳐내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간단명료하고 도발적인 ‘부와 성공에 관한 7가지 거짓과 진실’은 젊은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당신도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부자가 되지 못하게 가로막는 7가지 거짓말


파라 그레이는 선생님으로부터 “10대에 감옥에 가거나 평생 가난하게 살 것이다.”라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그는 백만장자가 되었고, 사회공헌사업을 하고 있으며, 대학으로부터 명예박사학위를 받았고,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흑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레이는 성공과 성취 과정에서 우리가 들어왔던 그리고 믿어왔던 말들을 철저히 거부한다. 그는 어떤 사람은 성공하는데 다른 사람은 실패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 이유를 7가지 거짓을 축으로 보여준다.


각 장에서 보여주는 7가지 거짓(행운은 타고나는 것이라는 거짓말, 열심히 일하면 성공한다는 거짓말, 유명해져야 한다는 거짓말, 돈에 대한 거짓말, 부채에 대한 거짓말, 구글과 빌 게이츠에 대한 거짓말, 월스트리트에 대한 거짓말)은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해물이다. 


우리는 종종 우리의 역량을 남에게, 평판에, 두려움에, 거짓에, 행운에 대한 왜곡된 생각에 내맡겨버린다. 왜 우리가 아닌 다른 사람이 우리가 어떤 대단한 일을 해낼 수 있는지 판단하게 내버려두는가?


성공은 내적인 문제이고, 우리 안에 있지만 적절한 행동을 취하는 법을 알려주는 지혜와 행동하기 위한 자신감 그리고 동기부여 사이에는 단절이 있다. 그레이는 이 책에서 그 단절 사이에 다리를 놓으려고 한다. 인생을 결정짓는 것은 우리가 처한 환경이 아니라 이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에 달린 것이다.


부와 성공에 관한 거짓말들이 우리의 꿈을 무너뜨리도록 내버려두면 안 된다. 다른 사람들이 “왜?”라고 물으면 미소를 지으면 주저없이 대답하라. “왜 안 되는데?”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려는 의지를 통해 비범한 인물이 된 평범한 사람들이다.


 





파라 그레이 Farrah Gray


14살 백만장자, 20살 억만장자…… 영화 속 주인공이 아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1984년생 미국 청년 사업가의 이야기다.
시카고 남부 빈민가에서 태어난 파라 그레이가 기업가적 역량을 처음 발휘한 것은 6살부터다. 그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돌에 색을 칠해 만든 받침대와 직접 만든 로션을 들고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판매에 나섰다. 8살에는 시카고 남부 도시지역경제기업클럽(UNEEC)의 공동창립자가 됐다. 9살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텔레비전과 라디오로 동시 방송되는 ‘백스테이지 라이브’의 공동진행을 맡았다. 재치 넘치고 흔들리지 않는 강직한 성품에 풍부한 경험까지 갖춘 그에게 전국의 여러 단체로부터 연설을 해달라는 제의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11살에는 NBC, FOX, CBS, CNBC를 비롯하여 〈월스트리트저널〉, 〈‘O’ 오프라매거진〉 등 수많은 매체에 그의 성공담이 소개되며 유명인사가 되었다. 13살에 설립한 식품회사 파라웃푸드의 매출이 150만 달러를 기록하며 마침내 14살의 나이에 백만장자 대열에 올라섰다. 또한 그는 ‘새롭고 놀라운 어린 기업가 클럽(NE2W)’ 학생 벤처펀드를 창설, 월스트리트에 사무실을 낸 최연소자가 되었다. 15살에는 ‘파라그레이재단’을 만들어 대도시 중심 빈민지역 학생들의 HBCU(미국의 흑인을 위한 고등교육 기관) 진학을 지원하는 장학금과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사회공헌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20살에 쓴 첫번째 책 《리얼리어네어Reallionaire》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그는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 우상으로 떠오르기 시작한다. 그는 자신의 생각, 경험, 노하우를 꼭꼭 감춰두지 않았다. 전국신문편집자협회(NNPA)의 소속 칼럼니스트로, AOL의 재무코치로, JP모건 등 기업의 컨설턴트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리더십, 자기계발, 다양성, 전략기획, 창조성, 기업개발, 재무관리 등을 주제로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지혜를 쏟아내고 있다. 또한 창의적 경제 마인드와 리더십, 청렴, 학식 등의 가치 발전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받아 21살 때 앨런대학으로부터 인문학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딛고 기업계의 아이콘이자 걸출한 명연설가로 우뚝 선 그의 성장 과정은 그 자체만으로도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주고 있다. 현재 엔터테인먼트 잡지 <프로미넌트>의 발행인 겸 편집장으로 있는 그는 이제 겨우 23살로 지금까지 이룬 성취보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을 이루어나갈 것이다. www.drfarrahgray.com


 

 


 

 

 

저자
파라 그레이
출판사
리더스북
출판일
 
페이지
256p
ISBN  



프롤로그  내 안의 부자 잠재력을 일깨워라


1. 행운은 타고나는 것이라는 거짓말
행운이란 무엇인가? / ‘행운을 빈다’가 아니라 ‘노력을 빈다’ / 자기 자신을 얼마나 잘 아는가? / 돈이 있는 곳에 저절로 행복이 찾아들진 않는다 / 자기 자신을 위한 치어리더가 되자 / ‘다른 사람들’을 몰아내라 / 선택이 행운보다 중요하다 / 얼마나 많이 시도했는가? / 두려움에 직면하는 습관을 길러라 / 혼자 다 떠안지 마라 / 만루 안타를 칠 준비를 하라


2. 열심히 일하면 성공한다는 거짓말
즐기지 못하는 일은 고된 노동일 뿐이다 / 인생을 바꾸는 세 가지 질문 / 세 가지 질문의 다음 단계는? / 재능을 갖추었느냐 갈망만 있느냐 / 목표 vs. 비전 / 바라는 것을 얻기 위해 협상하라 / 너무 바빠서 부자가 될 수 없나? / 너무 늙었거나, 너무 젊다? / 재능을 정교하게 다듬고 단련하라 / 어헤드 기법을 활용하라 / 촉매에 주목하라 / 운명은 발견하는 것이다 / 제2의 ‘나’가 되어라 / 상상력은 다가올 미래에 대한 예고편


3. 유명해져야 한다는 거짓말
유명인은 유명한 사람이다 / 인생이라는 리얼리티쇼에 진정 필요한 것은? / 열정이 먼저, 명예와 존경은 나중 / 새로운 대화를 시작하라 /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기 위한 세 가지


4. 돈에 대한 거짓말
백만장자도 1달러에서부터 시작한다 / 부채는 콜레스테롤과 같다 / 날마다 돈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하라 / 수입보다 적게 지출하면 파산의 위험은 사라진다 / 신용카드의 다양한 은총과 함정 / 지금 더 많은 돈을 버는 법 / 보다 많은 내일의 수입을 위하여 / 우리의 돈은 이미 거기 있다


5. 부채에 대한 거짓말
사명과 계획을 가지고 부채를 써라 / 부를 가져다주는 부채, 빈곤을 가져다주는 부채 / 부채에 접근하는 우리의 자세 / 사명과 계획에 실천을 접목하라 /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라 / 진정으로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 / 정말로 원하는 것을 찾아서


6. 구글과 빌 게이츠에 대한 거짓말
박사학위는 필요없다 / 우리는 모두 기업가가 될 수 있다 / 우리의 꼬리는 얼마나 긴가? /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라 / 인생의 통제센터는 우리의 마음자세다 / 발명과 계획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 성공을 선택하라


7. 월스트리트에 대한 거짓말
잘 아는 것에 투자하라 / 투자처를 콕 찍어 달라? / 저축하지 말고 투자하라 / 부동산에 대해 현실적으로 보기 / 자기 자신의 사업에 투자하라 / 문제를 해결하는 4단계 전략 / 최우선적으로 자신에게 투자하라


에필로그 자기 자신이 되기를 열망하라
HISTORY 파라 그레이에 관하여


 

스무살 백만장자 그레이 [파라 그레이 저 / 리더스북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