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마케팅 죽이고 살리는 e 마케팅
저자 : 이상동
출판사 : 십일월 출판사
책가격 : 12,000 원
페이지 수 : 260면
ISBN 89-85172-48-4 13330
E-마케팅 전문가인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짜여진 E-마케팅 지침서. 고객이 변하고, 미디어가 변하는 그 중심에는 인터넷을 대표로 하는 네트워크의 변화가 있다. 그 네트워크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E-마케팅. E-마케팅에 대한 정의, E-마케팅을 수행하는 도구들과 현대 마케팅 이론, E-마케팅 접근법, 등을 다루었다. 또한 실제 사례들을 분석하고 평가함으로써 이해를 돕는다.
이상동
1970년 경남 거창 출생
성균관대학교 상경대학 졸업
KAIST 테크노 경영대학원 컨설턴트 과정 수료
인터넷 광고 교육원 강사
㈜디트라이브 총괄이사
리앤디디비 전략기획본부 마케터
제일보젤 SK텔레콤 광고기획팀 AE
LG 애드 광고기획팀 AE
목차
제1장다시 쓰는 e-마케팅
e-마케팅을 위한 환경의 변화
e-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
e-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이해
제2장e-마케팅을 수행하는 다양한 도구들
e-아이덴티티 (웹사이트)
e-광고
e-프로모션
e-PR
e-CRM
제3장현대 마케팅 이론과 e-마케팅
브랜드 마케팅과 e-마케팅
체험 마케팅과 e-마케팅
고객 유지형 마케팅과 e-마케팅
동시진행형 마케팅과 e-마케팅
제4장e-마케팅을 위한 생각의 틀
프로세스에 의한 e-마케팅 접근법
제품에 따른 e-마케팅 접근법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e-마케팅 접근법
제5장e-마케팅 실전 Case study
1. 브랜드 사이트를 통한 e-브랜딩 실행사례 - 매일유업의 까페라떼
2. e-광고를 통한 e-브랜딩 실행 사례 - SK 텔레콤의 JUNE
3. 온 오프라인 연동 커뮤니케이션 사례 - 롯데음료의 2% 부족할 때
4. 온 오프라인 연동 커뮤니케이션 사례 - KTF의 Na
5. e-프로모션을 통한 런칭 프로모션 사례 - OB 맥주
6.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 사례 - 백세주의 백세주막
7. e-CRM 사례 - 삼성전자의 애니콜랜드
8. e-IMC 실행 사례 - 매일유업의 우리아이 프로젝트
9. 멀티 브랜드의 e-마케팅 실행 사례 - 코카콜라 e-마케팅 허브
10. e-프로모션을 통한 체험 유도사례 - OK 캐쉬백 ‘7번째 열쇠를 찾아서’ 캠페인
11. 한국 영화의 e-마케팅
12.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e-마케팅의 실험
13. 정치 캠페인에서의 e-마케팅
14. 새로운 e-마케팅 모바일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