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Ad Close-up] 우리 5남매의 고민 ~ 누가 좀 시원하게 풀어주세요!
HS Ad 기사입력 2011.04.28 04:33 조회 12691







 


 

 

지하 1층 식당에서 말 한마디 없이 격렬하게 밥을 먹는 5인조, 책상에 각종 화장품·치약·샴푸·세제, 섬유유연제를 쌓아놓고 연구하는 5인조, 잡지와 교정지를 뚫어지게 번갈아 보며 색감 하나하나에 울고 웃는 5인조를 보셨다면, 바로 BS1팀입니다. 이 글이 사보에 실린다는 점을 감안하여 저희 팀원들 각자의 고민을 바탕으로 팀원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사우 여러분들이 무릎팍 도사처럼 저희 팀원들의 고민 해결 방법을 알려주실 것을 기대하면서요.



“술 마실 시간이 없어요!!”
‘서래마을 차도남’ 박재명 팀장

올해 팀장님이 되시고 LG생활건강의 그 많은 브랜드를 다 챙기시다 보니 정말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십니다. 오늘 주간업무를 보니 저희 팀에 지금 TV-CF 6개, 지면 9개가 돌아가고 있군요?ㅠㅠ

업무시간에는 물론, 저녁과 밤·주말에까지 깨알 같은 스케줄을 자랑하십니다. 덕분에 우리 팀원들은 연예인 스케줄 체크하듯이 박재명 팀장님의 스케줄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우리 모델인 “손예진이나 이승기보다 박재명 팀장님 스케줄 잡는 게 더 어렵다”는 믿지 못할 현상이 실제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5년간 북경과 상해를 호령하던 ‘대륙의 주당’ 박재명 팀장님은 술 마실 시간이 없어 더욱 슬픈 나날을 보내고 계십니다. 박재명 팀장님의 에너지 원천인 술과 자주 만나게 해드리고 싶은데, 깨알같은 스케줄 틈에서 효율적으로 소주잔을 꺾을 방법이 없을까요?



“마음을 고백해주세요”
(이름은 남자지만) ‘천상 여자’ 민윤기 차장

민윤기 차장님의 고민은“ 청첩장을 돌리고 싶어요”입니다. 얼마 전 옆 팀의 피은혜 대리님께서 예쁜 청첩장을 주실 때 민윤기 차장님이 진심이 가득 담긴 목소리로“ 나도 이런 거 돌리고 싶어”라며 절규하셨습니다.

늘씬한 미녀, 스마트한 업무 능력, 천상 여자인 우리 차장님이 왜 남자친구가 없는지 심도 있게 토의한 결과 “왠지 남자친구가 있을 것 같아 다가가기 힘든 여자”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즉 “좋아는 하지만 고백하진 않는다”라는 게 가장 큰 문제인 겁니다. 심지어 눈도 높지 않고, “남자 얼굴 그까이꺼 고로케 같이 생겨도 좋다~”고 하는 차장님이 올해 안에 청첩장을 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시나 민윤기 차장님께 마음을 품으신 분이 있다면 부담 없이 대시해 주세요~해치지 않아요 ㅎㅎ~

 

 




"책상정리가 힘이 듭니다”
알고 보면 어린’ 김경수 차장

김경수 차장님의 고민은 “책상정리가 너무 어렵다”입니다. 김경수 차장님과 문보경 사원님은 누가 책상에 더 많이 쌓아놓는가로 종종 대결을 펼치시는데요, 언제나 A4 용지를 가로로 쌓아놓아 누가 살짝만 툭 쳐도 사무실 바닥에 장판처럼 종이가 쏟아진다는 점에서 김경수 차장님이 항상 우위를 점하고 계십니다. 번외로 두 분은“ 누구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더 많은가”로도 대결을 펼치곤 합니다.

두 달에 한 번쯤은 굳게 마음먹고 새로운 마음으로 요란하게 정리를 하시지만,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다시 쌓여가는 A4용지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성우 같은 부드러운 목소리, 신뢰를 주는 인상, 언제나 단정한 용모를 자랑하는 김경수 차장님은 “세상에서 정리가 제일 어렵다”며 오늘도 바탕화면 아이콘 중에 “페리오 카피 최종_이제 진짜 최종임” 파일을 찾아 헤매고 계십니다. 김경수 차장님의 책상을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남자 친구 사귄 지 얼마 안 됐다고요!!”
‘제주도 청정 소녀’ 문보경 사원

문보경 사원님의 고민은 “사귀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남자친구를 자주 만나고 싶다”입니다. 다들 경험하셨겠지만, 불규칙이 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광고회사에서 연애하는 건 참 어려운 일이잖아요. 상대적으로 출퇴근이 규칙적인 문보경 사원님의 남자친구 분은 문보경 사원님을 너무너무 보고 싶어 하는데, 야근에 주말 출근까지 빈번한 광고회사를 이해는 하지만 섭섭한 건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랍니다. 이런 문제를 애초에 경험한 우리 팀원들이 “그냥 헤어지고 4층 남자나 만나라~”고 권유도 했지만 아직 사랑의 끈이 두터운지 계속 만나고 있습니다. 문보경 사원님이 계속 남자친구와 행복하게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 안 늙었어요”
서른 살’ 김수완 대리

마지막, 저의 고민은 “늙어보인다”입니다. 이제 막 서른 밖에 안 됐는데, 하~ 너무 나이 들어 보여요. 디스커버리 팀의 미녀 최인영 대리님이 저에겐 언니입니다(놀라시는 거 다 보임 ㅠㅠ~) 심지어 얼마 전 광고주 한 분과 학번 얘기를 즐겁게 하다가 제가 01학번이라고 하자 깜짝 놀라시며“ 왜 01학번이냐며……”(말줄임표에는 도대체 재수를 몇 번이나 한 거냐는 질책이 분명 담겨있었습니다), 아 정말 슬프군요. 저의 이런 고민을 들은 박애리그룹장님께서는 “원래 키 큰 애들이 늙어 보인다”며, “40살 넘으면 경쟁력 생긴다”며,“ 10년만 참으면 좋은날 올 거”라며 저를 위로(?)해 주셨습니다. 정말 10년만 참으면 되는 걸까요?


 

 
 
무릎팍도사의 해결책....    

 
 
HS애드 ·  HS Ad ·  광고인 ·  팀워크 ·  고민 ·  광고회사.업무 ·  무릎팍도사 ·  박재명 ·  민윤기 ·  김경수 ·  문보경 ·  김수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