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
전문자료
·
매거진
채용정보
동영상
광고통계
광고모델
광고계동향
이벤트
매거진 홈
인터뷰
애드컬럼
기획 취재/조사
광고뒷이야기
광고매체
에세이
광고
마케팅
디지털
브랜드
컨슈머 인사이트
해외 광고계 이슈
국내 광고계 이슈
미디어동향
지난호 매거진
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학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한국광고산업협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기획연재] ‘돈 안 주면 기사 쓴다’ 협박한 전문지 기자 구속
건설현장이나 가맹사업자들을 상대로 악의적 기사를쓰겠다며 협박해 돈을 뜯어낸 기자들이 경찰에 붙잡혀 화제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수사대는 지난 3월 26일 건설현장 문제점 등을 기사화하겠다며 1억원 상당을 갈취한 혐의(공갈)로 환경전문지 대표 윤모 씨(67)를 구속하고 지사장 박모 씨(66)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14년 9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서울, 경기 아파트 건설현장의 비산먼지, 현장사무실 불법
[미디어와이드뷰] 2018년 상반기 광고 시장 모니터링 광고비를 활용한 6매체 중심 분석
2017년 광고 시장은 모바일 광고 시장이 사상 처음 2조 원을 돌파했으나, 국내 정치적 이슈 및 지상파 파업 등의 여파로 낮은 성장세를 보여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2016년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제일기획 총광고비 발표 자료). 2018년은 한국은행이 경제 성장률을 3%대로 전망했고, IMF 등 여러 기관의 발표 역시 올해 국내외 경제 상황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향기롭게 출발하는 2019년! 나만의 디퓨저를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
본격적인 봄이 시작된 4월 끝자락, HS애드의 2019년 첫 원데이 클래스가 열렸습니다. 이번 주제는 바로 ‘봄날 여러분의 공간을 리프레시할 디퓨저 만들기’였어요. 따뜻한 봄날에 딱 맞는 원데이 클래스였기 때문일까요? 준비한 재료가 아슬아슬할 정도로 많은 분이 참여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퓨저를 완성했답니다. HS애드 원데이 클래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디퓨저는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한 분도 계시죠? 봄처럼 향긋했던 원데이 클래스의 분위기를 HS애드 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Vosprung Durch Technik - Audi
최근 순수 독일어로 된 슬로건으로 그들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는 아우디(Audi). 실제 아우디는 1975년 이래 새로운 라인업을 시장에 내놓을 때마다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며, 그들의 브랜드 슬로건이 결코 말뿐이 아님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기술이 고객에게 주는 혜택을 신선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풀어낸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진정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위용을 완성도 있게 보여주고 있다.
[Cheil’s Up l] 겨울 너머를 꿈꾸는, 반가운 봄이 불어온다(삼성화재 '당신의 봄' 캠페인)
글 최병호 프로 캠페인 9팀 bho.choi@samsung.com 삼성화재의 새로운 캠페인 ‘당신의 봄’은 파워브랜드 삼성화재의 이지적인 기존 이미지를 부드럽고 따뜻하게 변화시키고자 했다. ‘아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다를 수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이 캠페인은 브랜드와 고객의 관계 맺기에 대한 담백한 도전이었다. 보험에 대한 솔직한 인정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그리운 사람을 만나다
대홍기획의 해피프라이데이(매월 셋째 주 금요일)날 첫 직장 상사를 만나,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글을 작성했다.
2024 슈퍼볼 광고, 올해의 승자는?
2024년 슈퍼볼 승자로 인해 광고업계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작성.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앱토스 재단(Apto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세대별 소비동기 분석 트렌드 서적<세대욕망>을 발간했다.
특별한 디자인 경험을 만들고 싶다면, 한옥을 모티브로 한 공간
몇몇 이벤트의 성공과 이슈화에 힘입어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들이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들을 한옥을 활용해서 열고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작년 5월 경복궁 근정전에서 열린 구찌 패션쇼는 관련 업계 및 브랜드 팬뿐만 아니라 사회 여러 면에서도 이슈가 되었죠. K컬처가 전 세계 문화 코드로 공고히 됨과 동시에 가장 한국적인 것들에 대한 관심은 덩달아 높아지고 있고, 그중 한옥으로
애쓰지 않아도 짜릿하게 알아서. 갤럭시 S24 캠페인
외국이 어느 햄버거 가게, 주인공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고 있다. 그때 가게 문이 열리며 괴한이 주인공을 향해 달려든다. 하지만, 주인공은 놀란 기색은 커녕 스마트폰에서 눈을 때지 않은 채 뛰어난 무술로 괴한을 무찌른다. 마치 영화 매트릭스의 액션 장면 같은 이 영상은 갤럭시 S24의 캠페인 광고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다
대홍기획의 해피프라이데이(매월 셋째 주 금요일)날 첫 직장 상사를 만나,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글을 작성했다.
2024 슈퍼볼 광고, 올해의 승자는?
2024년 슈퍼볼 승자로 인해 광고업계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작성.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앱토스 재단(Apto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세대별 소비동기 분석 트렌드 서적<세대욕망>을 발간했다.
특별한 디자인 경험을 만들고 싶다면, 한옥을 모티브로 한 공간
몇몇 이벤트의 성공과 이슈화에 힘입어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들이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들을 한옥을 활용해서 열고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작년 5월 경복궁 근정전에서 열린 구찌 패션쇼는 관련 업계 및 브랜드 팬뿐만 아니라 사회 여러 면에서도 이슈가 되었죠. K컬처가 전 세계 문화 코드로 공고히 됨과 동시에 가장 한국적인 것들에 대한 관심은 덩달아 높아지고 있고, 그중 한옥으로
애쓰지 않아도 짜릿하게 알아서. 갤럭시 S24 캠페인
외국이 어느 햄버거 가게, 주인공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고 있다. 그때 가게 문이 열리며 괴한이 주인공을 향해 달려든다. 하지만, 주인공은 놀란 기색은 커녕 스마트폰에서 눈을 때지 않은 채 뛰어난 무술로 괴한을 무찌른다. 마치 영화 매트릭스의 액션 장면 같은 이 영상은 갤럭시 S24의 캠페인 광고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다
대홍기획의 해피프라이데이(매월 셋째 주 금요일)날 첫 직장 상사를 만나,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글을 작성했다.
2024 슈퍼볼 광고, 올해의 승자는?
2024년 슈퍼볼 승자로 인해 광고업계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작성.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앱토스 재단(Apto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세대별 소비동기 분석 트렌드 서적<세대욕망>을 발간했다.
특별한 디자인 경험을 만들고 싶다면, 한옥을 모티브로 한 공간
몇몇 이벤트의 성공과 이슈화에 힘입어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들이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들을 한옥을 활용해서 열고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작년 5월 경복궁 근정전에서 열린 구찌 패션쇼는 관련 업계 및 브랜드 팬뿐만 아니라 사회 여러 면에서도 이슈가 되었죠. K컬처가 전 세계 문화 코드로 공고히 됨과 동시에 가장 한국적인 것들에 대한 관심은 덩달아 높아지고 있고, 그중 한옥으로
애쓰지 않아도 짜릿하게 알아서. 갤럭시 S24 캠페인
외국이 어느 햄버거 가게, 주인공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고 있다. 그때 가게 문이 열리며 괴한이 주인공을 향해 달려든다. 하지만, 주인공은 놀란 기색은 커녕 스마트폰에서 눈을 때지 않은 채 뛰어난 무술로 괴한을 무찌른다. 마치 영화 매트릭스의 액션 장면 같은 이 영상은 갤럭시 S24의 캠페인 광고다.
[Column]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글 허태윤 교수│한신대(애드아시아 사무총장)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잖아요.”“그렇죠….”“아(A) 이(E)것도 제가 하나요,의 약자죠.” 지난 6월29일 방송된 SBS Plus의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광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