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광고정보센터
씽굿
스펙업
공모전교과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제 35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2014.03.17 12:00 | CHEIL WORLDWIDE
○ 응모 자격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군복무자 지원 가능 ※ 광고업계 현업 종사자는 제외 ○ 행사 일정 접수 신청 및 제출 : 2014년 4월 7일(월) ~ 4월 11일(금) 파이널리스트 발표 : 2014년 5월 초 (별도공지) 최종 수상작 발표 : 2014년 5월 초 (별도공지) 시상식 : 2014년 6월 중 (별도공지) ○ 응모 부문 Film 부문 : TV, 극장, 인터넷 등 영상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Press 부문 :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Outdoor 부문 : 지하철, 버스, 빌보드, 카트 등 옥외 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Digital 부문 : 웹, 앱(App), SNS 등 디지털 매체에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 Innovation 부문 : Film, Press, Outdoor, Digital 부문에 해당하지 않는 새로운 매체 혹은 새로운 장치를 활용한 아이디어. 광고에 한정하지 않고 제품 아이디어, 비즈니스 아이템, 환경 디자인 등의 분야도 포함. Planning 부문 : 솔루션 아이디어 기획서 ○ 시상 내역 구분 시상작 수 시상내역 대상 1편 상금 500만원, 상패 및 증서, 제일기획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실습 금상 6편 상금 150만원, 상패 및 증서 은상 12편 상금 100만원, 상패 및 증서 동상 18편 상패 및 증서 계 37편 * 특별상 : School of the Year (수상 및 출품 성과가 가장 큰 학교에 시상) ○ 응모 시 유의사항 전 부문 작품 제출에 앞서 반드시 온라인으로 접수 신청을 합니다. 온라인 접수 시 반드시 작품설명서를 양식에 맞춰 작성합니다. Planning 부문은 온라인 접수시 기획서를 업로드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Film, Press, Outdoor, Digital, Innovative 부문은 온라인 접수시 작품 또는 작품소개 자료 파일을 업로드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단, Digital 부문은 온라인 작품 제출만 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Planning 부문은 반드시 파워포인트로 작성?제출합니다. 개인 또는 팀(4명까지)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팀으로 응모할 경우 온라인 접수 및 출품을 위해 팀원 중 1인을 대표자로 지정합니다. 대표자를 포함하여 모든 팀원들의 소속,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 참가자 정보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학교 제출용 접수 확인서는 접수를 완료하신 경우에 한해 응모마감 이후 이메일로 발송하므로,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참가자 정보는 성명,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품 1개 당 1개의 접수번호가 부여되며 작품 제출 후 접수번호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수정해야 할 경우 새로운 접수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전 부문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심사 과정 심사는 1차?2차 예심, 본심의 3단계로 진행합니다. 예심은 제일기획 실무자급의 1차 심사, 디렉터급의 2차 심사로 진행됩니다. 본심은 광고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최종 심사위원단은 2014년 4월 말에 확정됩니다. 예심을 통과한 파이널리스트는 일정에 맞추어 공고합니다. 단, 파이널리스트 모두가 수상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예심을 통과했다는 의미입니다. 파이널리스트 공고 기간 동안 표절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 작품에 대해 본심을 실시합니다.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 제출처 및 제출 방법 주소 : 140-739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 제일빌딩 제일기획 홍보팀 이메일 : ideafestival@samsung.com 제출 방법 Film, Press, Outdoor, Innovative, Digital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작품 또는 작품 소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작품을 출력하여 뒷면의 우측 상단에 응모접수증을 부착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Film부문은 우드락에 부착하지 않으며 Press, Outdoor, Innovative 부문은 반드시 우드락에 부착해 제출합니다. Planning _국문?영문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기획서 업로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접수 마감 우편 제출의 경우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온라인 또는 방문 제출의 경우 마감일 17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